스타저축은행은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위해 고객권리 안내문을 홈페이지에 상시 게재합니다.
■ 금융서비스 이용범위
- ▶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이용 및 제공됩니다. 수집·이용 및 제공 대상 중 필수적 정보는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 해당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 합니다. 반면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이용·제공에 대하여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이용목적과 관련된 혜택을 받지 못할수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정지 요구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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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제1항』,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범률 제37조』 등에 따라 가입 신청 시 동의한 '본인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당 저축은행의 상품(서비스) 안내 등 영업목적의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당 저축은행에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제2항』
※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2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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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정지를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 주 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팔달로 320 스타저축은행
- - 신청방법 : www.estarbank.co.kr
- - 전화접수 : 063-277-9308 / 팩스 063-902-6005
- - 서면접수 : 소비자금융부 심사팀
■ 고객 개인(신용)정보의 열람·정정·삭제 등 요구권
-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 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행 홈페이지(www.estarbank.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 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저축은행 홈페이지 및 영업점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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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ㆍ삭제 요구권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36조)
당행에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한 후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신용)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열람이 제한 또는 거절 될수 있음) -
▶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
신용정보회사 등이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경우 제공받은 자, 신용정보회사 등에게 제공한 신용정보의 주요 내용, 제공받은 자, 이용 목적 등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
▶ 본인 개인(신용)정보 이용·제공 현황 조회 요청권(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
본인의 개인(신용)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현황과 당사에서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된 현황을 당사 홈페이지(www.estarbank.co.kr)를 통하여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권리 -
▶ 상거래 거절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36조)
당행이 타 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신용정보에 근거하여 본인과의 상거래 관계 설정 을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 그 거절 또는 중지의 근거가 되는 정보의 고지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
▶ 연락중지 청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2항)
원치 않는 마케팅 목적의 연락(휴대폰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 (공정거래위원회 두낫콜 홈페이지 www.donotcall.go.kr 또는, 금융권 두낫콜 홈페이지 (www.donotcall. or.kr 에서 신청) -
▶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
신용정보회사등이 보유하는 본인의 신용정보의 제공 또는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본인의 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에 대한 정정을 요구하고, 정정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융위원회에 시정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신용정보 삭제요구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3)
당사와의 금융거래 종료 후 법령에서 정한 기간 경과 시 당사가 보유한 본인정보의 파기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
▶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요구 및 이의제기 요구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의2)
개인신용평가 및 금융거래의 상거래관계 설정, 유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하여 자동화평가를 하는지 여부와 자동화평가의 결과, 주요 기준, 기초정보 등에 대하여 설명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자동화평가 결과 산출에 유리한 정보의 반영 및 자동화평가에 이용된 기초정보의 내용이 정확하지 아니하거나 최신의 정보가 아니라고 판단되는 경우 기초정보를 정정하거나 삭제할 것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자동화평가 결과의 재 산출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
▶ 개인신용정보의 전송 요구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3조의2)
당 저축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①해당 신용정보주체 본인 ②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 ③개인신용평가회사 ④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 등에게 전송하거나, 전송요구를 철회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신용정보관리·보호인 |
개인신용정보보호·고충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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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 감사 임채환 | 소비자금융부 차장 인지훈 |
전화번호 | 063-277-9307 | 063-277-9311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팔달로 320 ㈜스타저축은행 |
■ 고객은 본인 개인(신용)정보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9조』에 따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번 | 기관명 | 홈페이지 | 전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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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NICE평가정보(주) | www.nice.co.kr | 02-3771-1004 |
2 |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www.allcredit.co.kr | 02-708-1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