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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방침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당 저축은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합니다.
    • - 시설안전 및 관리, 화재 예방
    •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 주차장내 차량 도난 및 파손 방지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은행 내부 및 출입구 또는 주차장에 설치하되 고객에 의한 현금거래가 이루어지는 장소, 사고 발생 가능성이 상존하는 장소, 사고발생의 사례가 있는 장소, 기타 필요한 장소 등 아래와 같이 설치하고 있습니다.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비고
20대 - 1층 영업부(객장) : 7대
- 1층 영업부(지폐계수기) : 2대
- 1층 금고(영업부) : 1대
- 1층 융자부 : 1대
- 1층 총무부 : 1대
- 1층 준법감시인 : 1대
- 2층 전산실(내,입구) : 2대
- 지하주차장 : 1대
- 외부 출입구(정문,주차장) : 4대
보안구역 변경 등에 따라 설치대수와 장소가 변경될 수 있음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개인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두고 있습니다.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분 성명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임채환 감사 감사실 063-277-9307
접근권한자 온승철 차장 총무부 063-277-1312

4. 개인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4. 개인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30일 전후에서 영상정보저장장치의 용량 한도 내 영업부 출입통제실
(녹화장치 설치)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 확인 방법 : 화상정보의 열람 요청시 개인인 경우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당 저축은행을 방문하시면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의 신분을 확인 후에 열람이 가능 하며, 수사기관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및 제공 요청 시에는 법원의 제출명령 또는 법관이 발부한 영장에 의한 경우에 영업점에서 필요한 화면만 열람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 - 확인 장소 : 영업부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한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당 저축은행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당 저축은행은 처리하는 영상정보 저장장치에 암호를 부여하는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 저축은행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완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으며 외부인 출입이 통제되는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은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7일전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방침 변경

□ 시행일자 : 2025. 0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