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된 메뉴 0건
검색된 내용이 없습니다.
검색된 내용이 없습니다.
스마트USIM인증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스마트USIM인증 서비스는 스마트폰 내부에 있는 USIM에 인증서를 저장하거나 발급받아서 전자서명이 필요한곳에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PC,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하며 본인인증이 필요한곳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서비스 가입가능한가요?
부가서비스 가입은 본인명의로 이루어진 스마트폰으로 가입 가능 하지만, USIM에 저장할 수 있는 인증서는 본인의 인증서가 아니더라도 3개 인증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서비스 가입 및 사용가능한가요?
국내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으신 고객은 해외에서도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가능합니다. 네트워크가 안정적으로 연결되는지 확인 하신 뒤 서비스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법인명의 가입자도 사용가능한가요?
네. 법인명의 가입자도 서비스 사용가능합니다.
서비스를 해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통신사 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 일까지의 요금은 일할 계산되며, 자세한 사항은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USIM인증 해지 시 고객님의 인증서 보호를 위해 먼저 USIM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를 모두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사서비스 가입자라는 문구가 뜹니다.
동일계열의 서비스 중복가입 방지를 위해 안내 메시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기존 이용하시던 서비스(UBKey, 모비싸인, 타 스마트인증서비스)를 해지하신 뒤 저희서비스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다른곳으로 이동할 수 있나요?
인증서를 재발급 받은 경우, 이전에 사용하던 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는 인증서이므로 이전에 저장해 둔 인증서는 삭제하고 사용 가능한 인증서를 다시 저장하세요.
USIM에 인증서를 저장한 후 , 기존 매체의 인증서는 어떻게 되나요?
USIM에 인증서를 저장해도 기존 매체에 남아있는 인증서 역시 이전과 동일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USIM내 인증서 저장 제한이 있나요?
USIM내 인증서 저장은 3개까지 가능합니다. 서비스 사용 중 인증서 갱신 및 추가 발급을 원하시는 경우 1개의 여유 저장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여유공간이 없을시엔 인증서 저장시 제한이 있으므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스마트USIM서비스를 해지하면 USIM내 저장되어있는 인증서는 어떻게 되나요?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USIM서비스를 해지하셨더라도 스마트폰 USIM엔 인증서가 남아있습니다. 개인 인증서 정보 보호를 위해 서비스 해지 전 USIM내 저장되어있는 인증서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PC에서 갱신한 인증서는 어떻게 사용해야하나요?
PC나 다른 매체로 갱신받았다면 스마트인증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서 가져오기를 통해 등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USIM내 인증서를 갱신받은경우 외부매체로 옮기지 못합니다.
부가서비스를 해지하면 USIM에 저장된 인증서는 어떻게 되나요?
부가서비스를 해지하셨더라도 USIM에는 인증서가 남아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기존의 저장된 인증서를 반드시 모두 삭제한 후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서비스 가입 가능한가요?
국내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으신 고객은 해외에서도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가능합니다. 네트워크가 안정적으로 연결되는지 확인 하신 뒤 서비스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PC 프로그램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스마트 USIM 인증 PC 프로그램은 Windows 운영체제 및 Internet Explorer만 지원됩니다. 크폼/파이어폭스/사파리 이용자께서는 Internet Explorer를 이용해주세요.
서비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스마트 USIM 인증 서비스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비밀번호로 10회 이상 서비스 이용을 시도하실 경우, 자동으로 초기화 되어 저장된 인증서가 모두 삭제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인증 비밀번호 입력 후 페이지가 멈추었습니다.
일시적인 네트워크 장애입니다. APP을 종료하신 뒤 다시 실행시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부가서비스 가입에 실패했습니다 문구가 뜹니다
네트워크가 불안정 한 경우 혹은 대기시간이 오래된 경우에는 통신이 끊겨서 메세지가 뜰 수 있습니다. 창을 닫고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은 유사서비스에 가입하셨을 수도 있으니 가입하신 부가서비스를 확인 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가입 하기를 통해 전화번호를 입력했는데 가입안내 문자메시지를 받지 못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 후 재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단, 해외 USIM을 사용시엔 문자메시지를 받아볼 수 없습니다. 재시도 후 메시지를 못 받으셨다면 고객센터(1670-6623)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