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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스타저축은행(이하 '당 저축은행')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 라벨링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개인정보 처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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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개인정보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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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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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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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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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처리부서

고충처리부서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 처리목적 목차로

당 저축은행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1. 금융거래 관계 관련
    1. 가. 금융거래*와 관련한 본인확인
    2. 나. 금융거래와 관련하여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대한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유지·이행·관리
    3. 다.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등

      * 금융거래라 함은 상호저축은행 법규 및 규정 등에서 정하는 업무(여신, 수신, 내·외국환, 체크카드 등)과 관련된 거래를 의미합니다.

  2. 2.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1.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경품지급, 사은 행사 등 고객의 편의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3.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1. 회원 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제한적 본인확인제도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 확인, 사고조사, 분쟁해결, 본인계좌 일괄 지급 정지,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회원자격 유지·관리 등의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처리합니다.
  4. 4. 온라인 거래 관련 목적
    1.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 제22조에 의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자료로 활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5. 얼굴 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1. 금융실명법 제3조에 의해 비대면 실명확인 시 본인여부 확인에 필요한 얼굴정보를 처리합니다.
  6. 6. 직원채용, 인사관리 등
    1. 직원채용, 인사관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7. 7. 관계 법령에서 동의 없이 수집·이용할 수 있도록 정해진 경우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개인정보 처리항목 처리항목 처리항목 목차로

1. 당 저축은행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및 상품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 각 호와 같이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는 개인(신용)정보 항목
      1. 1) 필수적 정보
        • 가. 개인식별정보 : 성명, 고유식별정보(주민번호), 국적, 직업, 직장, 연락처(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등)
        • 나. 금융거래 정보 :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정보,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를 위한 상담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및
          전자금융거래정보
        • 다. 비과세 적용을 위한 정보(비과세종합저축상품에 한함)
          • - 고령층, 장애인,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국가유공상이자, 기초생활수급자, 고엽제후유증 환자, 5.18 민주화운동 부상자 여부
        • 라.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신용평가 필수 상품에 한함)
          • - 신용능력정보 : 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 - 신용도 판단정보 : 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관련인 발생사실 등
        • 마. 담보설정을 위한 정보(담보 제공 시에 한함)
        • 바. 개인(신용)정보 조회 동의에 의해 조회된 개인(신용)정보
          • -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신용도 판단정보, 신용등급 및 평점 정보, 공공 정보
        • 사. 얼굴 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 - 신분증 사진, 얼굴사진(원본정보)
        • 아.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2. 2) 선택적 정보
        • 가.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 - 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결혼여부 등
        • 나. 비대면 채널(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고객의 선택 사항에 따라 수집되는 정보
          • - 휴대폰 본인인증 진행 시 본인확인 대행기관으로부터 수집되는 정보(CI)
          • - 비대면 대출 신청 시 국세청/국민건강보험/민원24/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으로부터 수집하는 정보
        • 다. 상품서비스 안내
          • - 성명, 주소,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거래일시, 상품종류, 금액, 이자율, 만기일자
      ●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지않고 처리하는 개인(신용)정보 항목
    2. 1) 전자금융거래 제한대상자 집중처리
      • 가. 법적근거 :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 제13조의 2, 제13조의 3
      • 나. 항목 : 계좌번호, 거래내역, 성명
    3. 2) 구속성 영업행위 금지 준수
      • 가. 법적근거 :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령 제15조제4항,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감독규정 제14조
      • 나. 항목 :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차주가 중소기업인 경우)
    4. 3) 금융회사 등의 고객 확인 의무 준수
      • 가. 법적근거 : 특정금융거래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의 2
      • 나. 항목
      • - 개인 : 성명, 생년월일, 성별(외국인 비거주자의 경우에 한함), 실명번호, 국적(외국인의 경우에 한함), 주소, 연락처(단, 외국인 비거주자의 경우 실제 거소 또는 연락처), 직업 또는 업종 등 고객위험평가 수행을 위하여 필요로 하는 사항 
      • - 법인 : 법인(단체)명, 실명번호, 본점/사업장 주소 및 소재지(외국법인의 경우 연락 가능한 실제 사업장 소재지), 대표자 또는 대표이사, 이사 등 고위 임원에 대한 정보(성명, 생년월일, 국적), 업종(영리 법인인 경우), 회사 연락처, 설립목적(비영리 법인의 경우)
    5. 4) 만14세 미만의 아동의 거래 및 권리행사 시 법정대리인 확인(필요시)
      • 가. 법적근거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 2
      • 나. 항목 : 기본증명서 內 친권자 (등록)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 신고일, 신고인, 처리관서)
    6. 5)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온라인 거래에 한함)
      • 가. 법적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안전성의 확보의무) 제1항 및 제2항, 제22조(전자금융거래기록의 생성·보존 및 파기) 제1항
      • 나. 항목 : 고객 아이디, 접속 일시, IP Address, HDD Serial, MAC Address, 개인방화벽 설정, 운영체제 종류 브라우저 버전, 단말기 정보(모델명, 단말기OS 구분 및 버전정보, App 버전정보, IMEI, UUID, 안드로이드ID, 휴대폰번호, 통신사정보 등)
      • -단말기 정보의 경우 자동대출 스크래핑 지원 시에도 활용
    7. 6) 계좌이체를 위한 상대방 정보 수집
      • 가. 법적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4호(계약이행)
      • 나. 항목 : 상대방(성명, 계좌번호)
    8. ● 수집방법
    9. 1)당 저축은행 영업점에 내방한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
    10. 2)홈페이지, 모바일,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등으로부터 수집
    11. 3)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12. 4)고객센터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13.  

2. 당 저축은행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입니다. 당 저축은행은 고객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에 대하여서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동의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3. 동의 거부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 · 이용 및 제공됩니다. 수집 · 이용 및 제공 대상 중 필수적 정보는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 해당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 합니다. 반면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하여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이용·제공 목적과 관련된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처리항목 처리목적 목차로

  1. 1. 당 저축은행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금융)거래관련 개인(신용)정보 :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거래 종료일 이후 5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금융)거래 종료일 이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및 당 저축은행의 리스크 관리업무만을 위하여 보유 이용됩니다.
    2. 나.  조회목적의 개인(신용)정보 :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고객에 대한 신용정보의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신용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 종료 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3. 다.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등과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거래종료일 또는 동의 철회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동의 철회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4. 라.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고객의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 까지 보유ㆍ이용됩니다. 단, 회원 탈퇴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5. 마. 온라인 거래(인터넷뱅킹)와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12조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6. 바. 얼굴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거래종료일 이후 5년까지 보유ㆍ이용 됩니다.
    7. 사. 임직원 등의 개인정보
          당 저축은행 임직원 등의 개인정보는 퇴직 후에도 사고 예방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 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제3자 제공 목차로

  1. 1. 당 저축은행은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고객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다.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2. 당 저축은행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표이며 연번, 제공받는자, 이용목적, 제공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항목이 있습니다.
    연번 제공받는자 이용목적 제공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전국은행연합회(신용정보원) 신용정보집중기관 개인식별정보
    금융거래정보
    개인신용정보
    개인(신용)정보가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2 NICE신용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신용조회회사 개인식별정보
    개인신용정보
    3 BC카드 체크카드 발급 및 예금인출기능 부여 성명, 생년월일, 수신거래정보
    4 금융결제원 지로,전자금융,자기앞수표,CD공동망,타행환,내국환업무 공인인증서비스 개인식별정보
    5 한국은행 국고납부업무 개인식별정보
    6 신용보증재단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보증, 지원업무 개인식별정보
    금융거래정보
    개인신용정보
    7 서울보증보험(주) New중금리대출 보증,지원업무 개인식별정보
    금융거래정보
    개인신용정보

    3. 당 저축은행은 다음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 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 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제공 법령근거
    법령근거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되는개인정보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제2항제2호(법률에 특별한 규정),

    형사소송법 제215조

    관할 경찰청, 검찰청 압수수색검증 영장을 통한 요청 *요청 범위의 정보

    금융거래실명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2호,

    신용정보법 제32조제6항제7호

    관할 세무서 조세탈루 관련 자료 요청 *요청 범위의 정보
    감염예방법 제76조의2 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CCTV등 영상정보
    (이동경로 파악)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목차로

  1. 1. 당 저축은행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표이며 연번, 제공받는자, 위탁업무 목적, 위탁 내용, 보유 및 이용 기간 항목이 있습니다.
    연번 제공받는자 위탁업무 목적 위탁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1 저축은행중앙회 통합금융정보시스템 전산서비스 이용 개인식별정보
    금융거래정보
    개인신용정보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2 유백영 법무사 경매 및 소송대리업무
    근저당 등기업무
    개인, 법인 식별정보, 주소, 채권내역
    3 모스트피플
    티오에스코리아
    인력채용
    (대출채권 안내 및 관리)
    개인식별정보
    4 포이시스 이기종시스템
    (솔루션개발 및 운영)
    개인식별정보
    금융거래정보
    5 슈어엠 휴대전화 문자메세지 서비스 개인식별정보
    (연락처)
  2. 2. 당 저축은행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법정대리인 목차로

  1. 1. 고객은 당 저축은행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전송·정정·삭제·처리정지 및 동의 철회 등을 요구(이하 “권리 행사”라 함)할 수 있습니다.
  2. ※ 14세 미만 아동의 권리 행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3.  
  4. 2.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당 저축은행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6. 3. 권리 행사의 방법
  7. 1). 권리행사는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요구할 수 있으며, 당 저축은행은 요구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조치합니다.
    1. 가. 홈페이지 신청 : www.estarbank.co.kr
    2. 나. 전화접수 : 063-276-1209
    3. 다. 서면접수 : 소비자금융부 관리팀
  8. 2)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당 저축은행에 정보주체의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10. 4. 고객은 당 저축은행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 저축은행이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1.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12. 2)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13.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14.  
  15. 5. 정보주체는 권리행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당 저축은행은 정보주체로부터 권리 행사를 청구받은 날로부터 10일(전송요구의 경우 지체 없이) 이내 회신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 권리행사 청구 접수·처리 부서
    • - 부서명 : 소비자금융부 관리팀
    • - 주 소 : 전주시 덕진구 팔달로 320
    • - 연락처 : 063-276-1209, (이메일)ijh@estarbank.co.kr, (fax)063-902-6005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파기 목차로

  1. 1. 당 저축은행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조회회사가 신용정보의 집중관리·활용 또는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보유기간에 한함)
    2. 나. 신용정보회사 등이 민·형사상의 책임 또는 시효가 지속되거나 분쟁의 입증자료로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3. 다.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파기 보존 근거
보존근거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상법 제33조

계약서, 거래신청서 등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전표 등 이와 유사한 서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의 2

계좌 개설 및 거래내역 등 금융거래정보
국세기본법 제26조의 2 원천징수에 관한 자료

특정금융거래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5조의4

실지 명의 확인 및 보고대상이 된 금융거래자로

송금인 및 수취인에 관한 정보

  1. ※ 보존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보존 근거는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항목에서 확인가능
       
    라.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파기절차 : 당 저축은행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당 저축은행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분쇄기로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2.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안정성확보조치 목차로

당 저축은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1. 가.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정기적인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2. 나.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라. 정기적인 보안점검 실시

    개인정보 취급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정기적(월1회)으로 보안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5. 2. 기술적 조치
  6. 가.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나.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당 저축은행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8. 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9. 라.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0. 3. 물리적 조치
  11. 가.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12. 나.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관련 사항 목차로

당 저축은행은 고객께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상태에서 사용자 인증을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이용자 사이트에 대한 기본 설정정보를 보관하기 위해 해당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은 고객이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의 웹 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별 설정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크롬(Chrome) : 웹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 표시 선택 > 새 시크릿 창 
                      (단축키 : Ctrl+Shift+N)

    2. -엣지(Edge)   :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 표시 선택 > 새 InPrivate 창 
                     (단축키 : Ctrl+Shift+N)

    3. °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4. -크롬 (Chrome) : 모바일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표시 선택 〉 새 시크릿 탭

    5. -사파리 (Safari) :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 (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6. -삼성 인터넷 : 모바일 브라우저 아래쪽 탭 ' 아이콘 선택 〉 비밀 모드 켜기 〉 시작

제10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목차로

당 저축은행은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고충처리부서 목차로

  1. 1. 당 저축은행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2. 고객은 당 저축은행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당 저축은행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3. 3.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에 따른 당 저축은행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고객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당 저축은행은 고객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고충사항 열람·청구 처리 부서)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고충사항 열람·청구 처리 부서에 대한 표이며 각 담당과 연락처에 대한 항목이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및 고충사항 처리부서
    담당 감사 임채환 소비자금융부
    차장 인지훈
    전화번호
    (이메일)
    (063)277-9307
    224001@estarbank.co.kr
    (063)276-1209
    ijh@estarbank.co.kr
    ※ 평일(09:00 ~ 18:00, 저축은행 휴무일 제외)

제12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권익침해 구제 목차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관에 대한 정보 표이며 연번, 기관명, 홈페이지, 전화 항목이 있습니다.
연번 기관명 홈페이지 전화
1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국번없이) 1301
3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 진흥원 운영)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4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http://www.kopico.go.kr 1833-6972
  1. * 스타저축은행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 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 당 저축은행은 고객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동의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처리방침변경 목차로

당 저축은행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여 변경된 내용을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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